MACY’S

솔루엠의 Item Label로 글로벌 유통업계 최초로 모든 개별상품 가격표의 디지털화라는 혁신을 이뤄냈습니다.

Macys
업종백화점
국가미국
매장 수800개
ESL 라벨 도입2017년
도입 제품군Item Label (신발, 핸드백, 옷, 가전용품 등), Graphic, 중앙서버

개요

글로벌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macy’s는 온라인 상점과의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매장 운영 효율을 강화하기 위해 전 상품 가격표의 디지털화를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 하반기 가장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 공급한 솔루엠의 Item Label을 채택하여 540개 매장 신발코너에 적용을 하였고 향후 매장 내 모든 코너의 ESL 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구사항

항상 기술혁신과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macy’s는 몇 년에 걸쳐 ESL 도입을 검토하였으나, 기존의 ESL 제품들은 선반거치를 목적으로 디자인되어 macy’s의 신발, 가방 주방용품 등의 개별 상품에 적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에 따라 macy’s는 프리미엄 한 매장분위기와 개별 상품에 어울리는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도입하기 원하였습니다. 또한, 540개 매장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ESL 시스템을 요구하였습니다.

제안내용

솔루엠의 디자인팀에서 macy’s의 각 상품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의 Item Label을 제안하였고 그중 총 세 가지의 제품의 도입이 결정되었습니다. 3개월이라는 기한 내에 제품의 개발 및 50만 개 이상의 Tag 생산 및 납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솔루엠이 국내외 ESL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제품의 기획 디자인부터, 개발 생산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기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540개 매장의 ESL 서버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급하였고 이는 macy’s의 인프라 투자 부담을 줄이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도입효과

각 상품별로 수시로 변하는 가격표를 직접 교체할 필요가 없어졌으므로 매장 직원들은 고객 응대 서비스에 더 집중할 수 있었고 더 탄력적인 가격 정책을 운영함으로써 판매 증진이라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macy’s는 전 상품 가격의 디지털화라는 비전 아래 지속해서 솔루엠과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매년 도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솔루엠 ESL의 우수성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