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

솔루엠의 새로운 ESL 솔루션으로 시스템 전환에 성공한 메트로는
글로벌 150여 개 매장에서 솔루엠 ESL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종대형마트
국가독일 및 글로벌
매장 수750개
ESL 라벨 도입2014년
도입 제품군Graphic Label, LED Label, LBS

개요

글로벌 매장을 운영 중인 독일의 메트로는 1996년부터 타사의 LCD 7seg을 적용 운영하고 있었으나 2014년 새로운 ESL 솔루션인 솔루엠의 그래픽 라벨로 시스템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9개국 약 150여 개 매장에 솔루엠 ESL을 설치하여 매장 운영 효율화와 함께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해서 솔루엠의 새로운 솔루션을 적용, 검토하고 있습니다.

요구사항

METRO C&C는 당시 사용 중이던 구 LCD ESL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솔루엠과 협력하였습니다. 글로벌 전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메트로는 쉽게 설치 가능하고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매장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5만 개에 해당하는 라벨들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시스템 성능을 원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시스템 성능과 솔루엠의 신 그래픽 라벨의 효용성에 대한 검증을 위해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제안내용

메트로는 2014년 솔루엠의 그래픽 라벨로 독일의 Leverkusen 매장에 파일럿 매장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솔루엠에서는 메트로가 사용 중이던 기존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한 저비용 시스템을 구축하여 빠른 ROI 회수를 도왔습니다. 또한, 양방향 통신과 대용량/고속 데이터 처리 기술로 안정적인 매장 시스템을 제공하며 그 성능을 검증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각국의 매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제품 라인업과 솔루션을 적용하며 메트로의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가 될 수 있었습니다.

도입효과

당사 ESL을 도입함으로써, 안정된 시스템 구축에 성공, 정확한 가격정보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해 사용자 및 최종 고객에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메트로는 ESL로서 매출 증대 및 미래 지향적인 유통 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메트로는 적극적인 지원, LED 블링킹 및 LBS 솔루션 등 지속해서 신규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엠과 협력 관계를 맺으며, 유럽 및 아시아 매장에 ESL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솔루엠 ESL의 우수성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