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CO

업계 최초 E-Paper ESL을 적용하여 유럽 전역 530개 매장에 솔루엠 ES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종대형마트
국가영국 및 글로벌
매장 수6,700개
ESL 라벨 도입2014년
도입 제품군Segment, Graphic

“매주 TESCO에서는 5백 만개~1천 만개의 종이라벨들이 교체되고 이는 매우 많은 일을 증가시킵니다.
이에 대한 미래 솔루션은 아마존 킨들과 같은 기술을 접목한 E-Paper 타입의 솔루엠 전자가격 표시 장치(ESL)입니다.”

– Mike McNamara, CIO, TESCO

개요

TESCO는 2011년 세계 최초로 E-Paper를 활용한 솔루엠의 ESL을 유럽 전역 총 530개 매장에 설치하여 스마트하고 미래지향적인 매장 분위기로 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뛰어난 제품력과 안정적이고 빠른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엠 ESL로 현재까지도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을 하고 있으며 매장직원과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솔루엠의 새로운 제품 솔루션으로 신규 매장 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요구사항

TESCO는 스마트하고 미래 지향적인 매장 환경 구축을 위해 오랜 기간 신규 리테일 솔루션들에 대해 검토를 하였고 그중 하나의 솔루션으로서 ESL에 주목하였습니다. TESCO는 매주 5백 만개에서 1천 만개에 해당하는 종이라벨들이 교체되고 그 작업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효과적인 ESL 운영을 위한 빠르고 정확한 시스템 구현을 필수항목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시성이 높고, 제품 수명이 길며, 투자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주요 요구사항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제안내용

45년간의 축적된 무선통신 기술력을 가진 솔루엠은 2007년 업계 유일하게 기존의 짧은 통신 거리로 인해 인프라 투자가 많이 들어가는 IR 방식이 아닌 ESL 전용 RF 통신 IC칩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솔루엠은 가장 뛰어난 성능의 초고속/대용량 데이터 전송 시스템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 업계 최초로 기존의 LCD ESL의 단점을 극복한 E-Paper ESL을 개발하고 자체 생산하여 가시성 및 배터리 수명 증가 등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였습니다. 이러한 솔루엠의 새롭고 차별화된 솔루션 제안 덕분에 TESCO의 최종 ESL 업체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도입효과

3개월간의 성공적인 테스트를 거친 후 2010년 Romford, 영국 매장을 시작으로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유럽 전역 530개 매장에 솔루엠 ESL을 도입하였습니다. 당사 ESL을 도입함으로써, 안정된 시스템 구축에 성공, 사용자 및 최종 고객에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여 매출증대 및 미래 지향적이고 스마트한 유통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영국을 비롯한 유럽 내 다른 국가에 솔루엠의 새로운 ESL 제품을 적용 검토하고 있습니다.

솔루엠 ESL의 우수성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